수강 후기
수강후기 1
등록일: 2019-07-29
고등학교 2학년이 끝날때까지 치른 모든 모의고사에서 저는 결코 영어 1등급을 받아보지 못했습니다. 3등급을 전전하며 운 좋으면 2등급, 자칫하면 4등급도 나오곤 했습니다. 유학 경험은 전무한데다, 중학교 때도 영어공부는 제 관심 밖이 었습니다. 고1 고2 동안 내신에만 집중하다 보니 수능 영어와의 거리는 더욱 멀어졌습니다. 당연하게도, 고3이 되어 마 주한 '수능 영어'는 그저.. 결코 들어올릴 수 없는 무거운 짐 같았습니다. 그러던 중 하지웅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어렵지 않은 지문들 위주로 진행된 첫 수업 조차도 거의 알아듣지 못한 저는 걱정만 깊어졌고, 어떻게든 방법을 찾고자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수백수십명의 학생들 앞에서 강의하신 뒤라 다소 지치셨을 수도 있었을텐데, 선생님께서는 저를 오래 만난 것처럼, 마치 학교 담임선생님처럼 따뜻하게 저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셨습니다.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세세하게 집어주셨고, 저를 위한 추가 과제도 계획해주셨습니다. 저는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만 따라갔고, 3월 모의고사에서 안정적으로 2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웅 선생님의 진짜 장점은 사실 지금부터입니다! 하지웅 선생님은 수업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준비하십니다. 미국에서 대학생활을 하시면서 쌓은 영어 실력을 고스란히 수업에서 보여주십니다. 여기서 실력이란, 단순히 영어를 유창하게 활용하는 것이 아닙니 다. 학생의 시각에서 어떻게 지문을 읽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시각이 원어민의 시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이런 선생님의 실력은 빈칸과 밑줄의미에서 명확히 드러납니다. Fact Finding(빈칸 과 밑줄의미에서 주로 사용되는 독해기술(?) 직역하면, '정확한 근거 찾기') 를 통해, '멋있는 풀이'가 아닌 '실전적인 풀 이'를 제공해주십니다. 또, 하지웅 선생님은 평가원의 출제 트렌드를 정확히 분석하고 고난도 포인트를 누구보다 확실하 게 잡아내신다고 보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웅 선생님의 자작문제에도 그러한 포인트들이 반영되어 있고, 평가원에 버금가는 문제들로 제작한 압도적 퀄리티의 모의고사는 강남대성학원 재수생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런 수업을 듣다보면 수업을 듣고 복습만 철저히 해도 독해력과 실전감각이 쑥쑥 향상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물론 숙제 는 하시는게 좋습니다^^) Kill the Killers 2는 7월에 진행되는 파이널 직전 점검 강좌입니다.(2021학년도에도 같은 이름일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제 후기를 7월~9월에 읽으시는 분이라면, 기본 문풀 개념부터 고난도 지문, 그리고 실전력까지 모두 끌어올릴 수 있도 록 선생님께서 체계적으로 계획하신 강의이니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 후기를 고3 초기에 읽으시는 분이라면, 어떤 영어 선생님을 선택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특히 낮은 영어 등급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하지웅 선생님의 '빈칸, 순삽 Signal'부터 들으시길 권유합니다. 절대, 늦 지 않았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은 수능 공부를 '처음' 시작해서 '성공적으로' 끝내기에 절대 짧지 않은 시간입니다. 원 어민을 능가하는 하지웅 선생님의 실력과 함께라면 2021 수능, 영어 1등급 '먹고 들어갑니다.'
수강후기 29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8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7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6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5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4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3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2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1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0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9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8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7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6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5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4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3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2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1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10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9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8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7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6
등록일: 2020-09-29
수강후기 2
등록일: 2019-07-29
하지웅 T 빈칸 시그널은 독해 + 빈칸 등 올인원 강의입니다. 영어 과목이 절대 평가가 되면서 많은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학습량을 줄이며 다소 계륵 같은 과목이 된 것이 현실인데, 다른 강사 분들의 경우 대부분 독해 강의와 빈칸 강 의를 나누어 학습 차시 부담이 살짝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하지웅 T 가 이러한 독해 강의와 빈칸 강의를 하나로 묶 은 올인원 강의를 기획해서 내놓은 것이 바로 이 빈칸 시그널입니다. 국어 과목에서 흔히 구조 독해라고 불리는 패턴 독해 방법론을 가르치는 경우가 있는데, 수능 국어는 SAT 영어를 벤치 마킹한 시험 방식이기 때문에 사실 원조는 영어 독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웅 T 는 주제문에 따라 글의 구조를 (1) 첫 문장 주제문, (2) 반론 주제문, (3) 질문 & 답변 (Q-A), (4) Intro & 주제문 (확장 구조), (5) 문제 & 해결 (P-S), (6) 비교 / 대조, (7) 미괄식으로 나누어서 논리 독해를 잘 가르쳐 주시는데, 국어 비문학 독서를 이렇게 구조 독해 방식으로 가르치시는 분들 찾아보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웅 T 는 강의 중에 B to S (= Broad to specific) 라는 말을 자주 언급하시는데, 수업을 들어보면 영어 학습의 거 시적인 틀과 전략을 먼저 제시하고 (Broad) 다시 미시적인 세부 사항 (specific) 을 전달해 주셔서 학생들이 종합적 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흔히 과목별 1, 2타 강사 분들만 관심 가지는 학생들이 많은데 대성 강사진 분들의 경우 타수와 무관하게 다들 실력 이 뛰어나신 듯 하여 (솔직히 말해서 대성 = 인강계의 어벤져스임) 믿고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이벤트 를 기획해주시거나 관심 있는 강사 분이 계시면 직접 수강해보고 맘에 드실 경우 계속 수강해 보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1줄 요약: 숨꿀 하지웅 T 강력추천합니다 !
수강후기 3
등록일: 2019-07-29
쌤 감사 드려요!! 저 6월, 9월 평가원 3등급 맞고 9월부터 선생님 수업 들었었는데 이번 수능에서 10분 남기고 1등급 맞 았어요!! GBS 파이널과 감 Kill the Killers, Show Time 모의고사 모두모두 정말정말 많이많이 도움됐어요!!! 정말 쌤 말씀처럼 연계 빈칸 두 문제 합쳐서 10초도 안 걸린 것 같아요ㅎㅎ 쌤 연계 문제 진심 감동이었어요!! 쌤이 종종 그 러셨잖아요 시험장에서 내 생각 많이 날 거라고…. 정말 시험보면서 쌤 생각 많이 났어요!! 그리고 Show Time 모의 고사와 Kill the Killers에서 알려주신 비 연계 문제 특히 빈칸, 순서, 문장넣기, 신유형 어휘 덕분에 큰 막힘 없이 쉽 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쌤이 알려주신 풀이법으로 순서, 문장넣기 바로 풀고 빈칸은 시간 많이 남아서 쌤이 알려주신 논리 방식 천천히 생각 하고 적용하면서 풀었어요! 정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마지막에 쌤 강의 들었거든요.... 쌤 맛보기 강의 듣고 뭔가 신뢰가 가서 ㅎㅎㅎ그냥 하지웅쌤이 하란대로 해 보자.. 이 마음으로 쌤 따라 갔던 것이 제 고3 생활에서 최고로 잘 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ㅎㅎ 결과 발표 나온 지 몇 일이 지났지만 정말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하고 싶어서 수강평에 올려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후배들 그리고 주변 재수할 친구들에게 제발 영어만은 하지웅쌤 수업 들으라고 강력 추천하고 있어요ㅎㅎ 정말 감사했습니다!!
수강후기 4
등록일: 2019-07-29
안녕하세요 저는 대성학원 재수정규반에서 1년 풀커리로 하지웅선생님 수업을 들었고 선생님 수업 만족도가 높아서 인터넷강의로도 여러 강좌를 추가로 들었던 학생입니다. 사실 저는 삼수를 해서 수능 공부를 꽤 오래한 편인데 영어를 하지웅 선생님만큼 늘게 해주신 선생님이 없습니다 ㅎ ㅎ올해 수능에서 시간 너무 많이 남아서(18분정도) 조금 당황했습니다ㅎ 너무 쉬웠거든요..(저 영어 원래 그렇게 잘했 던 학생이 아닙니다..정말이에요 )그래서 제 아는 동생들에게 다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하지웅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면, 1. 모르는 어휘, 표현이 나와도 1-2-3 법칙으로 문제 다 풀 수 있다 제가 작년에 영어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해서 영단어도 작은 수첩에 적어서 오갈때 암기하고 다녔습니다. 모의고사 에서 틀린 문제를 분석할때 모르는 단어 몇개 때문에 틀렸다, 어느 부분이 해석이 안됐다 등등 모르는 표현 때문에 틀 렸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하지웅 선생님 수업을 듣고 1-2-3-법칙에 대해 알게 되었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그렇게해 서 틀린 문제 개수가 점차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ㅜㅜ 그 법칙이 뭐냐구요? 궁금하면 선생님 강의 들어보 세요 ㅎㅎ이건 앞으로도 제가 영어를 공부하는 과정에서도 많이 쓰일 법칙일 것 같습니다!! 2. ebs 연계공부 걱정 ㄴㄴ 수험생이라면 영어 공부하는데 ebs연계공부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ebs 공부는 하는 걸 추천합니다. 6월 평가원 9월 평가원 수능에서 ebs지문을 만났을 때 시간 save하는것 절대 무시 못합니다. 시험장에서는 1,2분도 정말 중요한 것 아시죠?) 수능특강 두권, 수능완성에 나와있는 연계지문은 수없이 많습니다. 하지웅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그 지문들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GBS FINAL 이라는 강좌가 있는데요 정말 강추입니다. 선생님께서 나올 가능 성이 높은 지문들을 언급하시고 그 지문에서 어떤 유형으로 출제될 건지 말씀해주시는데 여러 모의고사에서 많이 적중 된걸 확인하실 겁니다ㅎㅎ(대표적으로 대성프리미엄모의) 3. 빈칸, 순서, 문장넣기 등 여러 고난도 유형에서의 효율적인 접근법 알려주십니다. 심지어는 제목 유형, 문법 문제 에서도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읽을 수 있는지 알려주십니다. 그냥 모든 유형에서 효율 적으로 읽는 법 알려주십니다. 정말 유용합니다ㅠㅠ아ㅠㅠ 최고에요 정말.. 저 이런 것 때문에 수능장에서도 시간 엄청 남고 하나 틀렸어요 ㅎㅎ 4. Show Time (실전모의고사)-수능에 가장 가까움 진짜 이건 반드시 들어야합니다. 선생님 커리큘럼의 꽃이라고 할 수 있죠. 수능, 평가원과 유사하고 실전연습에 가 장 유용했던 영어모의고사입니다. 막판되면 실전모의고사가 여기저기서 많이 나오는데 실전모의고사가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려우면 시간낭비가 됩니다(그시기엔시간관리가 제일 중요한데ㅜㅠㅎ) 하지만 선생님의 실모를 풀면서 그런 걱정은 안했어요. 선생님 실모를 일주일에 두세개씩 풀었던게 수능에서 시간관리 하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했던 것 같습니다. 실모 풀면서 잊었던 ebs연계지문도 다시 공부하게 되고 선택지도 수험생들을 훈련시키는데에 많은 도움되 게 구성하신게 보였습니다. 정말 최고에요.. 저는 하지웅 선생님 풀커리 탄 것 정말 후회 안합니다ㅜㅜ 여러분도 후회 안하실 겁니다 ㅎㅎ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수강후기 5
등록일: 2019-07-29
저는 올해 1월부터 수능까지 하지웅 선생님과 함께 달려온 수강생입니다. '빈칸 signal' 같은 경우, 'GBS Final' 강좌와 함께,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받은 수업이라고 단언할 수 있을 것 같습 니다. 이 수업을 듣기 전까지, 저는 흔히들 말하는 '감'으로 빈칸 문제를 풀었습니다. 시험 난이도가 쉬울 때는 그럭저럭 정답 을 고를 수 있었으나, 올해 6월 모의고사에서는 빈칸 4문제를 내리 틀리고 말았습니다. 입학하고 처음 받아보는 2등급이 라는 성적과, 1개의 유형을 통째로 틀렸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빈칸 signal'에서는 하지웅 선생님만의 빈칸 풀이의 원리, 방법과 빈칸 문제의 논리 구조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 다. 'Targeting'이라고 불리는 스킬을 통해 불필요한 시간 소모를 막을 수 있었고, Targeting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의 경우는 1-2-3 법칙을 통해 지문의 논리를 파악하려는 습관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빈칸 풀이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었고 9월 모의고사와 수능에서는 빈칸을 다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빈칸 signal'을 통해 향상된 것은 빈칸 풀이 능력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지문의 논리를 파악하려는 습관은, 기 존에 해석에만 급급했던 읽기 방식을 바꾸어 주었고, 결국에는 영어 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덕분에 다른 유형의 문 제도 자연스럽게 풀이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빈칸으로 영어 공부합시다!'라는 하지웅 선생님의 슬로건을 직접 느 낄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GBS Final'과 이와 연계된 '하지웅 Show Time 모의고사'는 하지웅 선생님의 커리큘럼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강좌 입니다. 단언컨대, 'GBS Final' 교재에 수록된 EBS 연계 지문 300여개에서 7지문이 수능에서 나온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리큘럼 막바지에서 저는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예습-수업-복습' 루틴으로 GBS Final을 공부했습니다.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부분과 제가 어렵다고 느낀 부분은 표시해두고 여러번 반복하였고, 교재 내용을 반영하여 만들어진 '하지웅 Show time 모의고사'에서 공부한 내용을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저는 3교시 영 어를 푸는 내내, '하지웅 Show time 모의고사'를 푸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9,30,31,32, 35,36,38번 문제가 'GBS Final' 교재에 나온 대로 출제가 되었고, 심지어 36번은 수능 당일 날 점심시간에 읽어본 지문이었습니다. 7개의 문제를 보자 마자 맞힐 수 있었고, 가채점표 작성을 끝마쳤을 때 20분의 시간이 남았습니다. EBS 연계 1등이라는 슬로건이 정말 허풍이 아닙니다. 이 외에도 하지웅 선생님의 수업은 고3 수험생들이 내신을 함께 준비하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수능영 어에서 1등급을 받고 싶으시다면 "1년동안 하지웅 선생님 수업 들으세요"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